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및 적용대상)

1) 이 약관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하” 조합 “라 한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정보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의 적용대상은 조합의 홈페이지 가입여부에 무관하게 http://www.medinet.or.kr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조합원 및 이용 자가 그 대상 입니다.

3) 조합의 조합원 가입에 따른 조합과 조합원 간의 제반 규정은 별도의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정관이 적용되며 또한 조합 회비 납부와 관련된 내용도 동 정관에 따릅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공지)

1) 이 약관은 “조합”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조합”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약관 개정에 대한 게시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조합원 :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조합원으로 가입을 하고 가입 비 및 연회비 납부를 한자

나. 아이디(ID) : 조합원 식별과 조합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조합 이 선정한 조합원의 사업자등록번호

다. 비밀번호(Password) : 조합원 및 조합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해 조합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라.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 본 약관 제 11 조(“홈페이지서비스 내용)에 의한 모든 정보

마.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조합에서 선정한 담당자

바. 해지 : 조합 또는 조합원이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

2)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단위)

1) 이용계약은 조합원의 이용신청과 ” 조합 ” 의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은 조합원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약관에 동의한 후 등록사항을 기재하고 전송함으로써 성립되며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조합원 및 조합원 가입은 별도의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정관에 따라 적용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이용계약은 조합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조합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조합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조합이 조합원 관리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하고,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 해야 합니다.

3) ” 조합 ” 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 지 아니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 여 신청하였을 때

라. 기타 “조합” 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4) ” 조합 ” 은 조합원 관리 및 조합 홈페이지 운영 등에 필요하거나 또는

사회 통념상 납득하기 어려운 경우 특정 조합원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1) 조합원 및 이용자의 정보 변경 메뉴를 통하여 비밀번호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조합원 및 이용자는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조합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조합원의 정 보를 변경 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조합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조합원 ID 및 이용자 ID의 부여 및 관리)

1) 조합원 및 이용자 ID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상의 사업 자번호로 발급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당 1개의 조합원 및 이용자 ID만 발급 합니다.

2) 조합원 및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조합원 및 이용자ID를 소유한 조합원 및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조합원 및 이용자 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조합원 및 이용자ID를 소유한 조합원 및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조합”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조합원 및 이용자ID를 소유한 조합원 및 이용자는 자기 회사의 조합 원 및 이용자 ID 관리를 철저히 하여 회사내 정보 유출 및 정보의 무 단 변경 등을 사전에 방지해야 하며 “조합”은 이러한 불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조합원 및 이용자 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조합” 과 사전 협의없이 조합원 및 이용자 ID를 공유, 양도하는 경우 “조합”은 해당 조합원 및 이용자 ID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합”과 조합 원 및 이용자가 별도 조건에 따라 약정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조합 홈페이지 이용

제 10 조 (조합 홈페이지 이용시간)

1) 조합 홈페이지의 이용은 “조합”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조합”이 사전에 공지하여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조합”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조합 홈페이지 서비스 내용)

1) 의료기기 관련 회의, 세미나 등의 정보 및 참가, 모집안내

2) 의료기기 관련 해외전시회 및 국내전시회 정보 및 참가, 모집안내

3) 관계법령 및 기관정보

4) 조합 업무 및 민원(가입)신청 안내

5) 거래알선 정보 제공(조합원 전용)

6) 의료기기 관련 동향 및 시장정보(조합원 전용)

7) 조합원 제품 정보

8)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내용은 “조합” 정책에 의해 결정되며 또한 변경될 수가 있습니다.

제 12 조 (조합 홈페이지 이용)

제11조 각 항의 조합 홈페이지 이용에 관한 필요한 사항은 “조합”이 정하여 이용 안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3 조 (조합 홈페이지 내용 변경)

“조합”은 필요시 조합 홈페이지의 내용을 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으며, 이 에 따른 이용에 필요한 사항은 “조합”이 정하여 이용안내에 게시 또는 별도 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4 조 (조합 홈페이지 제공의 중지)

1) “조합”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조합 홈페이지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조합 홈페이지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이용자가 정상이용 중 “조합”이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조합 홈페이지 이용의 중지를 요청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라. ID를 보유한 조합원 조합회비를 미납하였을 경우

2) “조합”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조합 홈페이지 설비의 장애 또는 웹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웹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조 합 홈페이지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조합”의 의무)

1) “조합”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조합 홈페이지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조합”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조합 홈페이 지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조합”은 조합 홈페이지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 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전 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조합”은 이용자가 커뮤니티 등 일부서비스에 회원가입 신청시 입력한 이용 고객정보를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는 누출하거나 이용할 수 없으며, 이런 경우 조합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조합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조합원 및 이용자는 조합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조합”의 사 전 승낙없이 조합원 및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제3 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조합원 및 이용자는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송수 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조합원 및 이용자는 제9조의 각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조합원 및 이용자는 1항, 2항, 3항 외에도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 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조합원 및 이용자의 게시물)

조합원 및 이용자는 게시물을 게시 할수 없으며, 이용자가 게시물을 게시하 고자 하는 경우 조합과 협의를 거쳐 운영자가 게시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기타사항

제 19 조 (이용계약의 해지)

“조합”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일정기간 내의 조합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이 약관을 위반하여 1회의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이에 불응함 으로써 조합의 업무기술상 막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나. 기타 “조합”이 조합원 및 이용자 로써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20 조 (면책조항)

1) “조합”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웹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웹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조합원 및 이용자가 “조합”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 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조합”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조합”은 조합원 및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조합 홈페이지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조합”은 조합원 및 이용자가 조합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 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조합”은 조합원 및 이용자 상호간 또는 조합원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1 조 (개인정보보호)

1) 조합은 조합원 및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조합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다음의 경우 제외하고는 당해 조합원 및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3) 개인정보의 목적외 이용 및 조합원 및 이용자의 동의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조합이 집니다. 단, 다음 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조합원 및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 청할 수 있으며 조합은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5) 조합은 개인정보관리자를 한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6)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제 22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조합의 본사 소 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3 조 (기타사항)

1) 이 약관에 첨부되는 별표 또는 별지 등의 어떤 부속서류들도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을 지닙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조합” 과 이용자가 합의하여 처리합니다.

[부 칙]

  1. 본 약관은 2020년 9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